-
플래너 없이 웨딩홀 고르는 방법과 순서! 어렵지 않아요~젤라의 일상/20대 결혼을 꿈꾸며 2020. 10. 11. 19:45
안녕하세요 :) 젤라보보입니다! 제가 드디어 웨딩홀을 보고 왔습니다. 짝짝짝!
요즘 제가 결혼 준비를 시작하면서, 정보의 바다인 인터넷에서 광고가 아닌 '진짜 정보'를 추려내려고 열심히 헤엄치고 다니고 있습니다...
젤라보보의 내돈내산 셀프 결혼준비 이번에는 "제 3단원 웨딩홀 고르기" 입니다.
1. 나는 어떤 분위기의 결혼을 하고 싶은가?
웨딩홀도 다 같은 웨딩홀이 아니라는 거 다 알고 계시죠? 예식장을 고르기 전에 먼저 예비 신랑과 예비 신부가 원하는 예식장 스타일을 고르면 훨씬 수월해집니다. 예를 들어 호텔예식처럼 고급스러운 분위기에 하고 싶은지, 아니면 자연과 어우러지는 야외 예식이나 실내 정원같은 곳에서 하고 싶은지, 교회나 성당 같은 채플에서 하고 싶은 지 등등.. 선호하는 결혼을 한번 상상해보세요!
저는 밝은 조명에 경건하게 할 수 있는 '채플식 웨딩'을 하고 싶었어요. 그런데 요즘 교회 건물이 다 현대식으로 지어진데다 꽃 장식이나 음식 문제가 걸려서 대신 비슷한 분위기가 나는 예식장으로 골랐습니다. 제가 사는 곳 주변에는 채플식 웨딩홀이 많지 않아 선택의 폭이 확 줄여졌어요.
✔️ 채플식 웨딩을 선호한 이유
제가 채플식 웨딩을 선호한 이유는 물론 종교적인 부분도 있었지만 요즘 유행하는 런웨이식 높은 버진로드와 깜깜한 분위기에 웨딩홀이 싫어서예요😅 핀 조명을 받으며 모델처럼 걸어나가는게 부담스럽기도 했고 함께 축하해주시는 하객분의 얼굴을 보면서 인사 드리고 싶었어요. 그리고 예식에 집중하기 어려운 원형 테이블보다 신랑, 신부 쪽으로 향한 의자들도 중요했답니다!
원하는 예식장 스타일을 생각했다면 더 세분화 해서 골라야 할 것들이 있어요. 저는 크게 4가지를 선택했는데 먼저 주차가 편리할 것, 음식이 맛있을 것, 원형 테이블이 없을 것, 무대 분위기가 아닌 밝은 조명일 것. 이 4가지를 갖춘 웨딩홀을 찾아야 했죠.
2. 마우스 품 열심히 팔아 정보 모으기
내가 선호하는 채플 분위기의 예식장 스타일과 그 중에서 4가지 조건을 갖춘 예식장을 찾다보니 제 주변에 딱 두 군데로 추려졌습니다. 마음에 드는 예식장을 발견했으면 방문하기 전에 열심히 사전 정보를 조사해야 합니다. 그래야 흔히 말하는 '호갱'이 되지 않겠죠~? 물론 인터넷에 나온 정보들도 정확하지 않지만 저는 최대한 광고가 아닌 '개인 리뷰' 위주로 찾아봤어요.
첫번째는 그랜드웨딩의 전당입니다. 채플 분위기에 천고가 높아 고급스럽고 너무 멋있는 웨딩홀이었어요. 대신 주례 쪽 뒤에 장미 배경이 저는 마음에 들지 않더라구요. 고급스러운 만큼 가격도 꽤 있었지만 주차장은 너무 넓어서 하객 분들이 오시기에 편할 것 같은 곳이었어요.
다음은 샤펠드미앙입니다. 작지만 아담하고 정말 교회같으 분위기였어요. 우드 톤의 예식장이 너무 예쁘고 가격도 적당해 보였답니다. 특히나 생화 장식을 신부 취향 껏 해준다고 해서 더 마음에 들었습니다! 대신 조금 작다는게 흠..~?
마우스 품을 열심히 팔아서 최대한 최근 정보로 대략적인 표를 정리했습니다. 끝에 링크를 해두면 예랑이가 시간 날 때 한번 쓱 보고 괜찮은 지 확인하는 위주로 했어요. (거의 제가 원하는 쪽에 맞춰주는 편😅)
✔️TIP
저는 여행을 갈 때나 공유해야하는 문서가 있을 때 '구글 스프레드'로 예랑이와 정보를 공유합니다. 구글 스프레드를 이용하면 따로 파일을 주고받을 필요없이 구글 로그인을 통해 서로 문서를 작성하고 수정 할 수 있어 꼭 추천드립니다!
3. 웨딩 홀 방문시 꼭 체크해야 할 것들!
자, 이제 예식장 방문을 하기로 했다면 전화 또는 인터넷으로 방문 날짜와 시간을 잡아야해요. 가기 전 "가서 이건 꼭 확인해야 한다!"하는 것들이 있겠죠? 위에 스프레드 밑에 리스트를 적어놓고 갔습니다. 또 가기 전 예랑이와 함께 역할을 분담하고 갔어요. "내가 질문을 할테니까 대답은 너가 옆에서 적고, 혹시나 내가 빼먹은 부분이 있으면 말해줘!" 아무래도 많은 정보를 들어야 하니까 두 분이서 함께 혹은 부모님과 같이 가셔서 상담받으면 좋을 것 같아요~
✔️ 꼭 체크해야 하는 것들!
1) 대관료
2) 식사비
3) 스드메
4) 최소보증인원
5) 주차장 규모 및 혼잡도
6) 예식 간격
7) 식사 맛
8) 당일 별도 비용
물론 가서 대략적인 설명을 듣지만 그래도 꼼꼼하게 여쭤봐야 하는 것들이 있어요. 윗 부분에 대해선 밑에 더 자세하게 볼 수 있어요!
https://gelabobo.tistory.com/83
4. 다녀와서 해야할 것들!
웨딩홀 방문을 끝냈다면 그걸로 끝일까요? 저는 이번에 인천 샤펠드미앙을 방문해서 견적을 받아왔어요.
가면 이렇게 종이에 설명을 해주시면서 가격도 옆에 적어주시고 설명도 적어주세요. 한번에 많은 정보를 받기 때문에 집에 돌아와서 꼭 한번 다시 적어두는 게 좋아요. 이 종이 외에도 둘러보면서 느낀 점이 분명히 있으니까요! 특히나 많은 곳을 둘러보셔야 하는 분들은 쉽게 비교할 수 있도록 바로바로 정리하는게 좋겠죠?
저도 집에와서 예랑이와 공유하는 스프레드에 이렇게 정리해 두었답니다 :) 혹시나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은 댓글로 이메일 남겨주시면 보내드릴게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결혼준비, 화이팅!
💍 같이 읽어요!
https://gelabobo.tistory.com/78?category=1107250
https://gelabobo.tistory.com/83
'젤라의 일상 > 20대 결혼을 꿈꾸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직접 간 인천 샤펠드미앙, 웨딩홀 방문 및 견적 후기 (28) 2020.10.11 웨딩홀 견적, 방문시 체크해야 할 것들! 호갱되지 맙시다! (0) 2020.10.11 남자친구 부모님 뵈러 갈 때 옷차림 / 화장 / 꿀팁 (0) 2020.10.02 남자친구 부모님께 드릴 셀프 과일 바구니 만들기 (0) 2020.10.02 할리우드 셀럽들의 가장 비싼 프로포즈 반지 TOP 5 (0) 2020.03.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