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플과 테슬라 주식, 팔지말고 계속 가지고 있어야 하는 이유미국주식 브레이킹 뉴스 2020. 8. 25. 19:23
자꾸 오르는 애플과 테슬라, 팔야아 할까요 말아야 할까요?
오늘은 Jim carmer이 쓴 기사를 들고왓습니다.
지금 그는 이 시장이 이렇게 오르는 걸 '미쳤다'고 말합니다. 그에 따라 극단적인 평가들이 여기저기서 나오고 있는 것도 사실이죠.
그 평가들은 클라우드 주식에서도 데이터 센터 주식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또 연료 전지와 금융 기술에서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극소수의 주식들만 이 강한 시장에 참가할 수 있는 거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은 현재 2조 달러 가치평가를 받고 있는 애플이 주식분할을 한다고 하니 불안해하고,
동시에 올해 390% 상승한 8,820억달러의 가치를 지닌 테슬라에 대해서도 여전히 엄청난 회의론이 존재합니다.
애플 AAPL
Jim cramer은 애플이 5달러였을 때부터 추천해 왔다고 합니다. 현재 애플은 1주에 504달러입니다. 그는 애플 주식이 거래가 아닌 소유가 되어야 한다고 말합니다. 그를 싫어하는 사람도 결국엔 그가 맞았다고 인정했다고 합니다. 애플은 현재 매우 비싼 기술주가 되었지만 여전히 10% 성장률을 보이고 있으며 최고의 고객 서비스와 99%의 고객 충성도를 갖춘 기술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다른 주식들과 달리 애플은 다양한 수익원을 가지고 있습니다. 휴대폰 스트림, 개인용 컴퓨터 스트림, 시계 스트림, 에어 포드 스트림이 있습니다. 이 모든 것들이 무한한 힘을 가진 강river으로 합쳐집니다. 하지만 이 강은 서비스 수입 흐름을 따라 세계에서 가장 큰 회사 중 하나가 된 것처럼 보입니다. 그는 애플이 고객 충성도가 너무 높아서 뉴스, 음악, 엔터테인먼트, 클라우드 백업, 그리고 물론 앱 스토어에서 구입할 수 있는 것까지도 사람들이 기꺼이 지불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애플의 '고객 충성도'에 관해서는 워렌 버핏도 칭찬한 바가 있죠.
애플이 가지고 있는 가장 큰 위험은 역시 정부가 취한 행동에 대한 중국이 하는 보복입니다. 하지만 애플은 지금까지 여러분이 할 수 있는 한 완벽하게 일을 처리해 왔고, 저는 그 누구도 더 잘 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 않다고 그는 말합니다.
테슬라 TSLA
그가 말하는 테슬라는 애플보다 훨씬 더 어려운 주식이라고 합니다. 그는 테슬라를 자기가 판단할 수 없는 사이비 종교라고 불렀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도 흔히 테슬람 이라고 부르는데 역시 테슬라는...)
많은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의문점은 고작 자동차 회사 따위가 정말 거의 4000억달러의 가치가 있어야 하는가? 입니다.
당연히 아니지요.
하지만 한정된 사람들만이 이 3730억달러 규모의 기업을 그저 자동차 회사로 여깁니다. 그는 테슬라가 마치 313억달러의 엔비디아(NVDA)나 7,700억달러의 페이스북과 같은 기술 회사라고 말합니다. 테슬라 차는 그것을 보여 주는 것 중 하나일 뿐입니다. 그는 또한 9월 22일 자체 설명된 배터리의 날에 우리는 백만마일을 가거나 충전하지 않고도 몇년 동안 갈 수 있는 배터리를 볼 수 있을 겁니다.일론 머스크와 함께요 라고 말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애플을 순수한 하드웨어 게임으로 본다면, 테슬라를 자동차 회사로 본다면, 여러분이 맞는 말입니다. 모두 교묘한 속임수죠. 하지만 여러분이 애플을 상상할 수 있는 최고의 기술을 가진 소비자 제품 회사로 생각하고 테슬라를 기술 회사로 생각한다면, 여러분은 양쪽 모두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입장료를 지불하게 된 걸 겁니다.
자세한 기사는 위 링크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미국주식 브레이킹 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플과 테슬라의 주식 분할, 앞으로의 전망은? (0) 2020.08.29 페이스북 주가 상승의 이유, Facebook Shop이란? (0) 2020.08.26 테슬라 주식 분할에 관해 당신이 알아야 할 4가지. (0) 2020.08.12 니콜라 주가 급등 이유, 쓰레기 차 2500대 계약 소식 (0) 2020.08.10 워렌 버핏, 2만원짜리 핸드폰에서 드디어 아이폰으로 바꾸다. (0) 2020.08.09